작은 카메라가 필요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 캐논 G9X mark2 똑딱이 카메라 하나를 들였어요. 생각보다 작고 가벼워서 편하게 들고 다니기 좋겠더라구요. dP전엔 DSLR 이나 비싼 미러리스 카메라를 갖고 있기도 했지만, 확실히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잘 사용하지 않게 되기도 하고 무거워서 들고 다니기가 여간 불편한것이 아니라.. 전부 차례대로 처분하고 이녀석으로 왔네요 ㅋ


여행갈때 카메라를 들고 가도 꺼내는게 쉽지가 않더라구요, 요즘은 핸드폰 카메라도 워낙 좋아서 그냥 핸드폰으로 찍고 그러니.. ;;; 


핸드폰으로도 사실 크게 무리는 없지만, 캐논 G9X mark2 똑딱이 카메라를 선택한건 핸드폰으로 못건지는 화질이나, 동영상 촬영 때문이었어요 :)








기존 제 핸드폰은 화질이 좀 많이 떨어지기도 하고,,,, 폰을 바꿔야하나 싶기도 했지만... 사진/동영상 때문이라면 차라리 컴팩트한 카메라를 하나 준비하는게 낫겠다 싶더라구요!


사진 상으로는 얼마나 작고 가벼울지 잘 감이 안왔는데, 받고 보니 정말 작네요 ㅋㅋㅋㅋㅋ 렌즈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고,, 옛날 카메라처럼 온/오프 하면 렌즈가 앞으로 쑥 나왔다가 쑥 들어가요. 귀여워라 ㅋㅋㅋ








이맛에 다들 똑딱이 카메라를 들고 다니나봅니다.. 크,,, 주머니에 넣을수도 있는 사이즈인데요, 물론 주머니에 넣으면 좀 튀어나와서 볼품없어보일수는 있으나, 뭐 손 급할때 주머니에 쓱 넣기에 좋네요 ㅋㅋ


화면 액정은 터치 형식으로 감도 아주 좋구요, 대신 셀카에 적합하진 않아요. 액정 틸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내가 주변을 보고 순간순간 일상샷을 찍기에는 좋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찍기 위한 용도로도 이녀석을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더라구요. 간단하게 찍기에도 좋은데 화각, 화질까지 좋으니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녀석인듯!







작고 가볍고 간편한 카메라이기 때문에 그만큼 가격도 다른 카메라에 비해 저렴한 편이구요~ 배터리도 작고 앙증맞네요 그만큼 좀 빨리 닳긴 하는듯 합니다 ㅋ 여행가서 좀 넉넉히 쓰려면 배터리 2~3개는 있어야 할듯;;;


동영상도 찍어봤는데요 확실히 화각이 핸드폰보다 넓어서 시원시원하니 좋더라구요. 물론 오디오 녹음은 엄청 좋은건 아니지만 문제없이 사용할만 한것 같아요~ 


뭐든 가격대비 적절하냐가 제일 중요하니까요 :) 







비싼 카메라가 물론 더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확률이 높긴 하겠지만, 제일 중요한건 실력인것 같아요. 저는 실력이 없기 때문에 굳이 비싼 카메라가 필요하지 않고............;;;; 항상 100% 활용을 못했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 그런 장비욕심에서 내려오려고 노력중이랍니다 ㅋㅋㅋ


캐논 G9X mark2 똑딱이 카메라로 부담없이 필요할떄 사진 찍고 동영상 찍으려구요 ㅋ 들고 다니기 아주 좋아졌어요 크~~ 미러리스도 렌즈떄문에 들고다니기 번거로웠는데, 이건 뭐,, 아주 굿입니다 ㅠ


귀차니즘은 있으나 카메라는 필요하다,, 하신다면 이런 컴팩트한 똑딱이 카메라로 옮겨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대만족입니다 ㅋ







당장 뭐라도 찍어서 올려야하나 싶어서, 집앞에 나가 그냥 바닥에 내려놓고 땅에 떨어진 대추한알 찍어봤어요 사진 위아래 사이즈 잘라내고 밝기만 살짝 조절해줬어요.


심도조절도 저는 마음에 드네요! DSLR이나 미러리스는 렌즈마다 표현이 달라서,, 렌즈값만해도 만만치가 않은데 이건 뭐 렌즈 욕심 부릴 필요도 없고 줌인도 잘 되고, 뒷배경도 잘 날려주고, 가볍고 편하고 ㅋㅋㅋ








요즘은 스마트폰으로도 심도조절을 할수는 있지만, 뭔가,, 뭐랄까 억지로 뒷배경을 날리는 느낌이 들어서 굉장히 부자연스럽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카메라는 그런 점을 좀더 부드럽게 잡아주니.. !!


첫 사진이 집앞 돌멩이들이라 좀 아쉽네요 ㅋㅋㅋ 요즘 셀카 많이 찍으실텐데,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셀카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아요~ 물론 가벼워서 셀카봉이나, 아니면 그냥 들고 찍어도 괜찮긴 하지만, 화면 틸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찍는 동시에 내 모습을 볼수가 없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아카데미 기획 개발자 새로운 인생  (0) 2018.11.09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