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로 꿀 효능 먹는법 찬물 뜨거운물?!



저번에 꿀 계피 먹는법 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꿀 먹는법 에 대해 알아보시길래

제가 매일 아침 먹고 있는

감로 꿀 먹는법 에 대해서 적어보려구요!


감로 꿀 ???

저도 사실 이번에 선물 받으면서 처음 들었어요 ㅋ

근데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은 많으시죠~









■ 감로 꿀 이란??


날이 매우 더운 여름 (7~8월)

나무들도 더워하기 때문에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잎과 줄기를 달달하고 진한 수액으로

감싼다고 해요~

그리고 이 수액을

귀여운 벌들이 채취해서 모아나가는데요

바로 이것이 감로 꿀 !!



그리고 나무들이

상처를 입었을때

스스로 치료를 하기 위해서

항산화 물질을 분비한다고해요

그때 이 수액과 함께 분비를 하는데요,

이 수액을 벌들이 물어와서 모으기도 하죠









그래서 감로 꿀 효능 은

일반 꿀보다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있다고 해요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최소 3배~10배 까지 많다고도 하니..

꿀 중에서도 단연 으뜸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일반 꿀들도 심장 질환이나

기관지에 굉장히 좋은데요,

이 감로 꿀 효능 ,,, 

암, 당뇨, 심장질환 등

여러 난치병 예방과 치료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


역시 자연이 주는 음식이

몸에 제일 좋은것 같아요~









그런데 이 감로 꿀은

많은 양을 채취하기가 어렵다보니

가격대도 좀 비싼 편이고

많은 양을 구하기도 쉽지가 않아요~

신이 내린 선물 이라고도 하니..

올해 열심히 먹어봐야겠어요 ^^


감로 꿀, 꿀 먹는법 은 다양하지만,

가장 쉽고 빠른건 역시

그냥 한스푼 푹 떠 먹는건데요 ㅋㅋ



이때 스푼은 절대 '쇠'로 된것은 사용하면 안돼요!

꿀에는 항산화 효과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쇠 숟가락, 쇠 물질이 닿으면

꿀이 가지고 있는 효과가

쇠의 산화를 막는데 다 써버린다고해요

순식간인데도,, 신기하네용


그래서 꿀 먹는법 숟가락 사용은

나무젓가락이나 유리, 도자기, 플라스틱을

사용하는것이 좋답니다!









색이 진하고 예쁘네요 맛도 좋아요

뭔가 꿀보다는 진듯한 엿같기도하고

암튼 맛있음 ㅋㅋㅋ


요즘 살뺴느라......단거 땡기는데..

이 꿀 덕분에 버티는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꿀을 물에 타서 드실때에는

절대 끓이면 안된다고 합니다.

꿀이 뜨거운물에 풀어지면

다양한 성분, 영양가가 다 날아간다고해요


그러니 꿀을 물에 타서 섭취하고자 하신다면

미지근한 물, 정수에 타서 드시는것이

제일 좋을듯 !!

찬물은 몸에 좋진 않으니까요~!


감로 꿀 효능,

꿀 먹는법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올겨울 꿀 열심히 퍼먹으면서

감기 예방 잘 해봐야겠어요 :)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