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적,, 바로 탄수화물...!! 저도 이 탄수화물 때문에 살빼는게 정말 쉽지 않은데요~ 맛있는건 왜 다 탄수화물일까요.....ㅂㄷㅂㄷ 빵이랑 떡종류를 원체 좋아해서.. 끊는다는건 정말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다이어트 빵으로 통밀빵 호밀빵을 찾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것 같아요 저도 통밀빵으로 매일 일반 빵대신 먹고있... ㅋ 통밀빵 칼로리, 호밀빵 칼로리 얼마나 되길래 다이어트 빵으로 사랑을 받는걸까요?!








일반 부드러운 식빵의 경우 1장에 대략 150~200칼로리 라고해요~ 장난아니죠, 보통 식빵먹을때 한 장만 먹을 순 없으니... 최소 2~3세장 먹는다 치면 순식간에 500~600칼로리를 먹게 되는것이죠..!


여기에 쨈을 바른다면 칼로리는 더더욱 올라가고.... ㄷㄷㄷ 빵만 먹을 수 없으니 우유도 마셔야하고,, 이래저래 칼로리는 쑥~ 올라는데, 사실 식빵은 간식이잖아요.. ㅋ


괜히 배가 더 허해지는 느낌이 드니, 좀이따 진짜 음식도 먹어줘야... 저만 그런가요? ㅠ 암튼, 이렇게 먹고나면 정말 1000칼로리는 우습게 넘길 수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일반 식빵은 소화도 잘 안되고, 트러블이 일어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칼로리를 좀 낮추고, 소화가 잘 되는 빵으로 바꿔보고 싶으시다면 통밀빵 , 호밀빵으로 좀더 건강하게 빵생활을 즐겨보세요~ 일반 식빵보다는 부드럽진 않지만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있고 또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녀석이랍니다. GI 지수가 낮기 때문에 살이 찌는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물론 많이 먹으면 당연히 찌겠지만요 ;;;


통밀빵 한장 (약40g 기준) 90칼로리 정도라고 하는데, 빵마다 다를 수 있으니 구매하시는 빵을 정확하게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 


저는 하루에 통밀빵 1~2장은 꼭 먹고 있어요 ㅋ 진짜 빵을 너무 좋아해서 일반 빵을 매일매일 사먹었었는데, 피부도 안좋아지고 살도 찌고 컨디션도 좋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통밀빵으로 바꾸고 하루 1~2 장 정도로 제한해서 먹고 있어요.


요즘 식이조절을 좀 집중적으로 하고 있어서, 많이 먹고있지는 않은데 그래도 이 빵이 즐거움을 준답니다 ㅋ 통밀빵 호밀빵은 위 사진처럼 아보카도나 각종 과일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진짜 꿀맛인데요! 일반 딸기쨈보다는 발사믹이나 꿀+계피를 섞어서 쨈처럼 발라 먹어도 맛있어요! 꿀+계피는 몸에도 완전 좋으니 쨈대신 당보충하기 딱이랍니다 :)


관련 포스팅 보기 >> 

2018/10/31 - [건강] - 꿀 계피 효능 먹는방법 완전좋아~!










이 빵 사진들은 제가 주로 사먹는곳에서 가져온건데요 (유동부 치아바타), 저는 먹는 사진은 이렇게 못찍겠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예쁘게 찍기도 힘들고,, 다 먹고나면 생각남,,,,  다이어트 빵 혹은 통밀빵 호밀빵 검색하면 엄청 많이 나오니까 후기 잘 보시구 구매하시면 될것 같아요~ 


칼로리 낮은 통밀빵 호밀빵 .. 가격은 막 저렴하진 않아요. 일반 빵에 비하면 음,,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재료자체도 비싸기도하고 뭐,, 다이어트 빵 이런 네이밍이 있으니 좀 더 그런걸까요.. ㅋ







다이어트는 하고 싶은데, 빵은 너무 좋아서 끊기 힘드시다면 통밀빵 호밀빵으로 바꿔보세요! 일반 빵처럼 막 달콤하고 다양한 맛이 있는건 아니지만, 저는 정말 만족하고 있어요!


양상추, 토마토, 닭가슴살, 바나나, 아보카도 이런것들 이용해서 간단하게 오픈샌드위치 처럼 만들어 먹어도 완전 꿀맛이예요 ㅋㅋ 다이어트 하다보면 먹는거 제한해서 괜히 스트레스 받는데, 이건 더 맛있게 먹으면서 관리할 수 있어서 스트레스도 상당히 덜 받더라구요!


아,, 밤인데.. 또 먹고싶네요... 그치만 .. 밤이니 잘 참아보렵니다. 최고의 다이어트는,,, 야식 끊기..!!!!!!!!!!! 내일 아침에 맛나게 먹어야겠어요 ㅋㅋ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