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끼는건,, 나이가 먹을수록 살이 진짜 잘 안빠진다는것. 그리고 적당히 잘 먹어줘야 잘 빠진다는것 인데요..!! 그래서 제대로 다이어트 하려면 돈이 더 들어간다는 사실... 그리고 영양소도 일반 식단보다 훨씬 골고루 섭취하게 되어서 다이어트를 하는게 오히려 몸도 좋아지더라구요!


단순히 살을 빼는것이 아니라 몸의 붓기를 빼고, 피부개선도 하고, 혈액순환도 좋아지게 하고, 전체적인 건강을 관리하면서 살을 뺴야 건강하게, 또 오랫동안 유지를 할 수 있는것 같아요!









저도 하루 800칼로리 제한 식단도 해보기도 하고,, 운동을 미친듯이 하기도 하고, 덴마크 다이어트 뭐 바나나, 허벌 이것저것 많이 해봤는데요... 저는 과체중인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살을 빼는것이 빠르진 않았어요. 그냥 평균적인 체중이었지만, 근육이 거의 없고 군살이 많은 체질... 그래서 같은 몸무게라도 옷테도 안나고 다리도 저리고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하고 나름 다이어트 식단을 여러가지 해봤었는데요, 


가장 좋은 다이어트 식단은 아침, 점심, 저녁 꼬박꼬박 먹는것이었어요. 대신 과하지 않게..!! 아침과 점심에는 에너지를 내야하니 적당하게 먹어주고 대신 저녁을 가볍게 먹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양은 절대 적지 않았어요. 그래서 저는 위는 많이 안줄었,,, ㅋㅋㅋㅋㅋ 먹는 양을 아주 조금씩 줄이시는게 좋아요 ㅋㅋ 저는 워낙 먹는걸 좋아해서 ... ㅋㅋㅋㅋ


그래서 GI지수가 낮거나 칼로리가 조금 높아도 소화가 잘 되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들 위주로 섭취를 했어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때 많이 고생하시는 변비도 걸리지 않았구요 (매일 아침마다 낫또, 사과 섭취)


피부도 오히려 좋아졌어요, 보통 살뺄때 피부가 늙어버리짆아요, 탄력도 없어지고. 저는 잘 먹으면서 적당한 운동화 함께 저녁 6~7시 이후 절대 금식을 지키니까 피부는 더 깨끗해 졌어요!









다이어트 식단 아침


다이어트 식단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급하게 뺸 살은 순식간에 찌게 되어있어요. 일주일만에 2키로 3키로 혹은 그 이상을 뺄 수 있다고 하는 그런 다이어트들은 지방을 빼는것이 아니라 몸속의 수분을 뺴는것과 같기 때문에 당연히 체중은 줄어들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다 일반 식으로 돌아오면 다시 훅 !!!!!!!


제가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에 즐겨 먹은 음식은 사과, 배, 바나나, 고구마, 낫또, 귀리, 구운계란, 그릭요거트, 양상추, 해초샐러드, 통밀빵, 무첨가땅콩버터, 청국장가루, 꿀한스푼 등인데요.


아침에 이걸 다먹은건 아니고 그때그때 사둔걸로 몇가지씩 섞어서 먹었어요~ 워낙에 빵을 좋아해서 통밀빵은 거의 매일 아침 먹었구요 ㅋ 







다이어트 식단 점심


점심때에는 빵이나 일반식으로 먹었어요. 대신 밥은 흰쌀밥 말고 현미+팥+율무 같은 것으로 했구요! 칼로리가 팥이나 율무 같은건 칼로리가 절대 낮지는 않지만 흰쌀보다 단백질, 영양분도 많고 몸에 붓기 빼는데도 도움이 되고 포만감도 좋아요. 저는 흐니쌀보단 이런 밥을 더 좋아하기도 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ㅋ


그리고 아보카도, 고구마나 감자샐러드, 계란, 버섯 같은것들을 반찬으로 먹었는데요. 아침 점심때 먹은것들은 대부분 그날 에너지로 다 사용하기 때문에 과하게 절식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그렇다고 너무 또 과하게 먹으면 안되니;; 이왕 먹는거 맛있으면서도 건강하게 !! 일반식이 싫을때에는 통밀샌드위치나 통밀파스타 (오일 소스) 같은것도 만들어 먹었어요~


맛있게 먹어야 다이어트도 꾸준히 할 수 있어요. 너무 먹는 양을 줄이거나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면 순식간에 터져버리더라구요. 치팅데이라고 하죠. 일주일동안 참았다가 딱 하루 하루종일 먹는게 치팅데이가 아니라 하루에 한끼 먹고 싶었던것을 아주 조금 맛보는 정도로 해야 진짜 치팅데이라고 해요.


치팅데이때문에 대부분 다이어트를 망치게 된다는...... 저도 그랬었구요 ㅋ









다이어트 식단 저녁


저는 저녁에 최대한 간단하게 먹었어요. 사진이 없네욬ㅋ 위에 사진은 아침 또는 점심때 먹었던 사진이예요. 저녁 식단으로는 단백질 쉐이크에+바나나를 넣어서 마시고 추가로 고구마 또는 달걀을 하나 더 먹어줬어요.


이렇게만해도 칼로리자체는 낮은편은 아니예요~ 하지만 소화도 잘 되고, 또 저녁 운동하기 전에 근육손실 방지를 하면서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다음날 일어났을때 훨씬 속이 개운하기도 하구요! 또 적게 먹는걸 어느정도 습관을 들일 수 있어서 저녁에는 최대한 적게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밤에 뭐가 먹고 싶어서 먹어버리면 다음날 몸이 바로 불편하더라구요~ 7시 이후부터 다음날 아침까지는 빈속인것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체지방 빼는데도 가장 큰 도움이 되기도 하구요!



하루라도 빨리 살을 빼고 싶어서 오이 다이어트, 바나나, 덴마크, GM, 하여튼 여러가지를 많이 알아보실텐데요... 그만큼 몸이 아주 안좋아질 수 있어요. 또 외국인들과 우리는 이미 지금까지 먹는것 자체가 달랐기 때문에;;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식단 계획을 세우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


저는 빵을 좋아해서 빵을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일반 빵을 통밀빵으로 바꿨고, 흰쌀밥 대신 현미, 팥밥으로 바꿨고 야식대신 물, 음료대신 차, 당이 많은 딸기요플레 대신 그릭요거트+진짜 딸기+꿀 이런식으로 변화를 줬어요.


칼로리 자체는 크게 변하진 않았지만 몸에 흡수되는 영양소와 소화자체가 달라지고 또 안좋은 당섭취가 줄어드니 자연스럽게 체지방이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먹는거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고, 유지어터로 진입을 하고 있어요 :)


물론 틈틈히 하루 20~40분 정도, 일주일에 2~3회 운동도 해주고요~ 스쿼트나 스텝퍼 위주로 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 무리하게 계획하지 마시고 바꿀 수 있는것부터 조금씩 바꿔보세요!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