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자유형 호흡 연습부터 시작해보자

수영을 하면서 초반에 엄청 동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상당히 많은 수영 호흡, 자유형 호흡 동영상들이 있는데그중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아래 이현진선수의 수영강의를 즐겨봤어요.
설명도 차근차근 듣기 좋게 잘해주시고 자유형 호흡 , 다양한 수영 자세 동영상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서이미지 트레이닝으로 배우기에 딱 좋더라구요.
열심히 동영상으로 배우고, 따라한 후에 수영장에가서 해보면 확실히 감을 잡는데 빨라지는것 같아요.
수영은 몇년을 해도해도 자세교정도 꾸준히 해야하고 계속 연습을 하는 운동이다보니 이렇게 계속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게 되네요!









수영을 처음 배울 때 [음~ 파~ ] 를 배우는데요. 입을 다물고 음~ 하는 소리를 내면서 코로 숨을 내쉬라고 하는데, 처음에 하다보면 물 속에서 코로 숨을 내뱉는것이 쉽지가 않아요. 처음하다보면 은근히 힘이 들어가니, 충분히 연습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음~ '파'를 할때에는 '파'를 하면서 코와 입주변에 흐르는 물들을 뱉어낸 후 곧바로 숨을 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 하고 숨을 내 뱉은 후 바로 숨을 쉬게되면 코와 입속으로 물이 들어갈 수 있으니, 아직 초보일때에는 '파' 연습도 잘해야해요. 







사실 저는 처음에 수영 호흡, 자유형 호흡 연습을 할때 음~~ 하고 소리를 내는게 힘들어서, 그냥 코로 숨을 내뱉듯이 하니까 훨씬 편하더라구요.

암튼, 자세한 수영 호흡, 자유형 호흡 강의를 보신다면 더 쉽게 되실거예요~
아래 제가 즐겨보는 이현진 수영 동영상입니다. 이렇게 잘 만들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네요 ^^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