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아침 저녁 운동 언제하는게 좋으냐면!?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녁에 근력운동을 하고 땀을 뻘뻘 흘리고 시원하게 씻고, 컴터 앞에 앉았네요. 살을 뺄 때 역시 운동은 빠질 수 없는데요.. 하지만 사실 식단의 힘이 훨~!!!!!!!!!!!!! 씬 크다는 사실....


다이어트 시 식단이 약 80~90% 정도를 차지하고, 운동은 약 10~2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해요. 평소 먹는 식단만 바꾸어주고 간식, 밀가루, 설탕, 과식, 야식 등을 끊어주면 자연스럽게 살은 빠지게 된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운동이 필요한 이유는 몸매 라인을 잘 가꾸기 위함이고 그리고 살이 빠지는 속도를 좀더 업 시키기 위함이죠. 그리고 식단을 철저하게 지키는게 힘이 드니.. 운동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것도 필요하구요~











다이어트 아침 저녁 운동 언제하면 좋을지 많이 궁금해하실텐데요. 저도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엄청나게 검색을 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본격적인 다이어트 기간에는 아침, 저녁 둘다 운동을 하는것이 좋아요.

하지만 매일매일 아침저녁으로 운동을 하면 몸도 지치게 되니, 본인만의 리듬을 만들어서 탄력적으로 운동시간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아침운동은 체지방 분해 위주로!

아침에는 유산소 운동 위주로 (조깅이나 스텝퍼, 사이클, 수영 등) 을 하면 체지방 분해가 잘 되는데요. 이때 공복에 운동을 한다면 몸속에 저장되어있는 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체지방을 좀더 빨리 태울 수 있어요.

단, 수영같은 고강도 운동은 공복 운동시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운동 1~2시간 전에 약간의 에너지 보충을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저녁운동은 근력키우기 위주로!

저녁시간에는 헬스장에가서 근력운동을 하거나, 집에서 맨몸으로 근력운동을 해준다면 좀더 예쁜 체형을 만들 수 있고,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 대사량도 높일 수 있어요. 기초대사량이 높아야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된답니다.


6~7시 이전에 저녁식사를 마무리 하고 난 후 최소 1~2시간 이후에 근력운동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운동이 적당한듯 해요. 너무 짧으면 효과가 적고, 너무 길면 몸이 힘들어지기 때문에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근육을 좀더 키우고 싶으시다면 운동 후 간단한 단백질 보충을 해주는것도 좋아요~ 그러면 근손실을 줄일 수 있어서 근육이 좀더 빨리 붙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

그리고 잠이 들기 2시간 전에는 운동을 마쳐주는것이 좋아요. 그래야 숙면을 취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저는 워낙에 잠을 잘 자서 운동하고 씻고 바로 자도 꿀잠... ㅋ 사람마다 다르니 ^^ ㅋㅋㅋㅋ












다이어트 아침 저녁 운동 언제하면 더 좋은지, 그런부분에 있어 정답은 없는것 같아요~

두 타임 다 장점이 있으니까요 ^^ 그러니 시간이 되실때 하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매일매일 아침저녁으로 운동을 하는것은 몸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몸도 쉬어주는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


여자 다이어트는 황금기를 노려서 하면 좋은데요. 생리가 끝난 후 부터 7일 동안은 아침 저녁으로 운동을 하고, 냉정하게 식단 조절을 해준다면 평소보다 훨씬 빠르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

음,, 다음 포스팅은 칼로리에 대해서 적어봐야겠네용! 저도 칼로리의 압박에서 벗어나는게 힘들었었거든요~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