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형 팔동작 팔꺽기 기초부터 하나씩



자유형 팔동작을 할때 팔꺽기를 하게 되는데요, 그전에 먼저 팔을 크게 돌리는것부터 연습하는것이 좋아요. 먼저 전체적인 자세를 바로잡은 후 팔꺽기를 하는것이 더 예쁘게 다듬을수가 있어요.

처음에는 물잡는것도 잘 안되고, 팔을 돌리는것만 해도 어깨도 아프고 팔도 아프지만, 충분히 연습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물을 잡는 느낌을 가질 수 있게 될거예요!


오늘도 역시 제가 좋아라 하는 이현진 강사님의 자유형 킥 및 자유형 팔동작 팔꺽기 동영상을 가지고 왔는데요, 다른분의 동영상도 같이 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배우실 수 있을거예요!











가장 기본이 되는 자유형, 저는 개인적으로 자유형이 제일 힘들더라구요 .... 

허벅지 힘이 아직 약해서 그런지 돌다보면 정말 죽을것 같;;; 사람마다 몸에 잘 맞는 영법이 있는것 같아요 저는 평영이랑 접영이 그나마 하기 편하던데 .. 자유형은 .. 기본중에 기본인데 진짜 하기 싫은 영법이예요 ㅋㅋㅋ


해도해도 왜그리 힘든지.... 아효

그래도 자유형 팔동작 자유형 팔꺽기 연습 많이 해야죠... 

수영은 어느정도 배우면 전부 앞으로 나가기 때문에 .. 그 이후부터는 자세 싸움인듯해요

그리고 얼마나 체력이 좋아졌는지, 얼마나 지구력이 좋아졌는지에 따라서 이동거리가 달라지니.. 꾸준히 해야 늘 수 밖에 없답니다.















처음에는 킥판 잡고 연습을 많이 하는데요, 많이 배우고 오래했다고 해도 가끔 킥판으로 자세를 정확하게 연습하는것도 필요하답니다. 자유형 팔동작 자유형 팔꺽기 집에서도 연습할 수 있으니 허공에서 팔돌리기 연습해보는것도 좋아요!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