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SR 규제가 지난달부터 시행되고 있는데요! DSR 규제란 대출을 신청한 사람(가구)이 보유한 모든 총 대출의 원리금 상환핵 합계를 연소득과 비교를 한 후, 대출한도를 정하는 방식인데요.

즉 소득에 비해 대출이 많다면 앞으로 대출한도가 대폭 낮아진다는것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기존에 실행하던 총부채상환비율 DTI 보다 훨씬 엄격해서 이제 대출을 하는것이 쉽지 않게 되었어요~







그렇지만 그나마 다행인것은 저소득 대출, 저신용 대출 상품인 햇살론, 바꿔드림론, 사잇돌2, 새희망홀씨 같은 서민금융상품과 예금 적금 담보대출은 제외되었다는것입니다. 저소득 저신용 대출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햇살론은 1~9등급 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고 금리 또한 6~9% 수준으로 낮기 때문에 다른 대출보다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물론 일반 1금융권의 경우 금리보다는 조금 높은 편이지만, 캐피탈이나 2금융권의 20% 이자금리보다는 훨씬 낮고 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다보니 서민대출로 많이 이용되고 있죠!








저소득 저신용 대출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등급 1~6등급 일 경우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 신청가능

신용등급 7~9등급 일 경우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 신청가능

대출기간 : 3년 or 5년


신용등 

6등급 

7등급 

8등급 

9등급 

대출한도 

1,500만원 

1,200만원 

900만원 

600만원 



*대환대출과 생계자금 대출을 동시에 진행하면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고

*3개월 이상 재직중이신 근로자 혹은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세요 :)

*무직/군미필자/미성년자, 현재 연체중이거나 회생/파산, 신용보증재단을 이용하고 계시면 신청 불가










저소득대출, 저신용대출 햇살론은 정부에서 보증하고 지원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부담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대환대출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고금리 대출상품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6~9%대의 낮은 금리로 바꾸는것이 생활적인 면으로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잘 하는 사람들은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상품이 나오면 바로바로 바꿔서 이자부담을 줄이는 방식을 활용하고 있죠!


매달 이자로 10만원 내던것을 3만원, 4만원으로 줄일 수 있다면, 생활에 훨씬 도움이 될테니까요 :)










신용등급이 6~7등급만 되어도 일반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것이 쉽지 않은 현실이니.. 서민들은 점점 더 살기 어려워지는것 같아요. 이자라도 조금 내야하는데, 신용등급이 낮을수록 이자율은 올라가니.. 


그나마 햇살론 같은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대출은 이자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을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께 충분히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해요!


저신용자도 가능한 상품이라 대출 조건도 그리 빡빡하지 않으니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기 전에, 먼저 햇살론 같은 정부지워 저소득 저신용 서민 대출을 먼저 알아보세요! 햇살론 직장인 대출의 경우 진행, 완료까지 약 2~3일 정도 소요된다고하니 돈을 사용하실 일정을 잘 생각하셔서 미리 신청해 두시는것이 좋답니다 :)


햇살론은 새마을금고나 저축은행, 수협, 신협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여러곳에서 알아보다가 부결이 나게 되면 다른곳에서도 부결이 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번에 알아볼 수 있는 곳을 통해서 간편하게 알아보는것이 상대적으로 빠르고 쉬운 방법이예요 :)










금융관련 포스팅 보기>> 

[금융] - 농협 NH e 직장인대출 정리해봤어용

[금융] -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금리 저도 알아봤어요

[금융] - 인터넷 대출 요즘 정말 빠르네요 ㄷㄷ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