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만에 1억이나..!?



최근 서울의 아파트가격이 꾸준히 오르면서 중간가격이 역대 처음으로.. 8억원을 돌파했다해요, 국민은행에서 발표한 월간주택가격 통계를 보면 9월 서울 아파트 중위가격이 8억2천975만원 이라는 금액으로 역대 처음으로 8억원대에 진입했다고 하네요..!  올초인 1월달에 7억원을 넘어선 지 불과 8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1억원이나 오른것이죠.


점점 멀어지기만 하는 내집마련으로 삼포, 오포세대를 뛰어 넘어서 칠포세대라는 말까지 나왔는데요, 결혼해라, 자녀를 낳아라,, 나라에서 권장은 그렇게 하지만.. 삶의 무게가 이렇게나 무거우니, 결혼과 출산비율은 점점 낮아질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전세자금대출 비대면으로도 가능하다?!


우선 전세자금이라도 마련을 하기 위해서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회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전세자금도 신용등급, 계약하고자 하는 주택의 면적과 계약금 등에 따라서 금리와 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각 은행에서 제공하는 조건들을 잘 확인해보는것이 좋아요~


최근에는 신한은행이나 카카오은행 등 모바일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도 출시가 되었는데요! 신한은행에서 진행할 수 있는 전세자금대출은 신한 쏠(SOL) 앱을 다운받고 쏠편한 전세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요. 배우자의 소득정보와 주택보유여부를 자동으로 확인 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지점에 방문을 할 필요 없이 완전한 비대면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죠!




최근 정부에서 다주택자에 대한 전세자금대출 신규보증을 제한하면서 1주택자의 경우 부부의 합산소득이 1억원 이하일때만 보증을 하기때문에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배우자의 소득정보확인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신한 쏠편한 전세대출 시스템은 자동으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한 방법이죠!







카카오뱅크에서도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품을 꾸준히 판매하고 있는데요! 배우자 본인의 동의를 얻어서 국세청과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자료를 추출하여 확인하는 방식을 활용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국민은행이나 우리, 기업, 농협 등 은행에서도 일부 중단했던 전세자금대출 상품들을 다시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국민은행의 아이스타 직장인전세자금대출 상품은 전세계약서와 소득증빙 서류 등은 대면으로 접수를 해야해요. 하지만 은행에 방문할 시간이 없으시다면 국민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류수령 대행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전 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해요! 







국민은행의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건은



수도권일 경우 임차보증금이 3억원 이하여야하고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임자보증금이 2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미성년자녀가 두명 이하라면 수도권 지역은 4억까지,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3억원까지 인정됩니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70%이내로 진행이 가능한데요! 수도권은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전세자금대출 한도가 나오고 수도권 이외 지역일 경우에는 최대 8천만원 까지 한도가 나올 수 있어요.


하지만 여기서도 자녀혜택이 있는데요. 미성년자녀가 두명 이상이라면 임차보증금 80% 이내에서 수도권은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하고, 수도권 이외지역은 1억6천만원까지 한도가 가능해요.







은행마다 다른 한도와 조건



최근 연체도 없고, 대출도 많지 않고, 대출이 있다하더라도 꾸준히 성실하게 잘 갚아나가며 건강한 금융생활을 했다고 하더라도 예전에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등을 사용한 이력이 있으면 서울신용보증에서 등급이 낮다고 판단되어 보증이 거절되는 경우가 있어요. 열심히 살아가고있는 서민들에게 너무나 가혹한 현실이죠. 


생각과는 다른 결과에 낙감하게 될수도 있는데요. 이런 상황은 서울보증보험 뿐아니라 주택도시보증공사같은 곳에서도 발생하고 있어요.


서민을 위한 대출제도가 아니라 높은 신용등급을 가진 사람들에게 집중이 되고 있는 현실이죠.. 그래서 도대체 어느곳을 알아봐야할지 어떻게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회를 해보면 좋을지 머리가 복잡하실텐데요. 그래서 요즘은 여러 금융사들의 전세대출 상품정보를 수집해서 맞춤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주택지역과 임차보증금, 신용등급 등에 따라서 전세자금대출 한도 ,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조회를 위해서는 전국의 다양한 주택에 대한 맞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하는것이 시간적으로 더 효율적일 수 있어요.

특히 요즘은 신혼부부나 프리랜서, 자영업자의 전세대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하니,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회가 궁금하시다면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






추천>> 다른 포스팅 더 보기

[금융] - 저소득 저신용 대출 조건정리 해봤어요!

[금융] - 정부지원 서민 대출 종류 이렇게 이용해요!

[금융] - 은퇴후 생활비 // 자금 마련 여유있게하려면!!

[금융] - 국민은행 전세자금대출조건 금리 저도 알아봤어요





Posted by 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