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아끼려면?!



매년 새롭게 가입해야하는 자동차보험 ..!! 저도 매년 자동차보험 가입 때문에 인터넷으로 많이 알아보는데요, 요즘에는 PC나 모바일로 쉽게 검색하고 가격을 산출해볼 수 있어서 비교해보기가 쉽더라구요! 상담사 없이 바로 진행을 할 수 있다보니 그 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 인건비가 들지 않아서 일반적인 상품들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도 매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견적비교 사이트검색을 해 보고 바꾸는 편인데, 저번에 가입할때는 치킨값보다 조금더 차이가 났었어요. 그래서 치킨을 사먹었던 기억이,, ㅋㅋㅋ


자동차를 가지고 있으면 이래저래 돈이 참 많이 나가죠 ~ 그중에서도 자동차보험료는 굉장히 큰 부분인데요, 요즘은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 비교 사이트가 잘 되어있으니 순위와 특약, 견적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보는것이 좋아요!








인터넷 자동차보험 가입방법 : 특약을 확인!



가장 대표적인 특약은 사고율을 낮출 수 있는 첨단장비, 안정장치가 되어있는 차종에 관한 혜택이고, 블랙박스를 설치하셨다면 등록시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가입할때 당장 설치가 되어있지 않더라도, 이용중에 추가로 등록을 하시면 그만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말고 꼭 등록 하세요!

그리고 운전자의 범위를 줄이는것도 자동차보험 견적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어린 자녀가 있을 경우, 혹은 임신중인 운전자이시라면 안전운전을 할것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자녀할인 특약을 이용할 수 있어요 최대 10%나 자동차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으니, 자녀가 있으시거나 임신을 하셨다면 꼭 해당 할인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아요 :)




그리고 인터넷 자동차보험 견적비교를 하실때 꼭 체크하고 챙기셔야하는것은 마일리지 특약인데요! 1년동안 얼마나 주행을 했느냐에 따라서 최대 35%나 보험료를 줄일 수 있으니, 마일리지특약은 꼭 체크를 하시는것이 좋아요!


운행을 덜하면 덜한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만약 운행을 많이 했다면 그냥 원래의 보험료만큼 내는것이니 손해볼것 없으니 꼭 꼭 체크..!!








마일리지특약 환급신청 놓치지마세요!



만약 현재 마일리지특약에 가입되어있으시다면 환급신청을 확실하게 하셔야해요~ 보험사마다 할인보험료 환금 신청을 하는 기간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종료일 전후 30일까지 신청을 할수있는곳도 있고, 종료전 45일, 종류후 15일까지 가능한곳도 있기 때문에 지금 가입한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을 확실하게 체크해보시는것이 좋아요!


깜빡하고 신청 기간을 놓치면 아까운 할인을 받지 못하니..!! 꼭 체크해보세요!


* 삼성화재 : 할인율 4~32%, 보험종료일 전후 30일

* 현대해상 : 할인율 6~32%, 보험종료일 전 45일, 후  15일

* KB손해보험 : 할인율 6~35%, 보험종료일 전 후 30일

* DB손해보험 : 할인율 5~34% 보험종료일 전 60일, 후30일


똑같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견적비교 라고해도 사이트마다 할인률과 금액이 차이날 수 있으니 여러곳의 견적을 다 내 보신 후 가입을 해보세요~ 다이렉트 견적은 아주 쉽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금방 확인해보실 수 있으실것입니다 :)








읽어보기 좋은 포스팅 >>

[금융] -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회 조건 궁금하시다면?!

[금융] - 은퇴후 생활비 // 자금 마련 여유있게하려면!!

[금융] - 인터넷 대출 요즘 정말 빠르네요 ㄷㄷ

[건강] - 코감기 차 ↘ 빨리 낫는 방법!


Posted by 윤이다
,